fastlane, Capture iOS Screenshots Automatically

2019. 2. 8. 17:05개발/iOS

React Native 를 이용한 개발에서 fastlane을 사용해보고 있다.

testflight를 올리는 것에 성공한 후 App Store Deployment를 하기 전에 Screenshots를 찍는 부분을 테스트해 보았다.

링크 : fastlane screenshots for iOS and tvOS


이 글 중에 Setting up snapshot을 따라해보면 되는데 설명이 조금 어렵다.


1번의 this article에 접속한다.

Target을 생성하는데 Cocoa Touch UI Testing Bundle이 없을 것이다. iOS UI Testing Bundle을 선택한다.




Team 을 선택하고,

Organization Identifier에 조직이름을 선택하고 넘어갔다.

Language 는 Swift로 하고 넘어간다.




textExample() 내용은 넘어가고

Scheme을 생성하는 부분으로 넘어간다.



딱 여기까지이다. 

다시 넘어와서 2번을 실행한다.


2번의 fastlane snapshot init 을 실행한다. command line에 설명이 나오지만 괜히 헷갈리므로 넘어간다.




3번의 swift 파일을 복사한다.




4번의 Scheme 생성은 앞선 아티클에서 했으므로 넘어간다.

5번의 Scheme 수정 부분을 진행한다. 6, 7번으로 이어진다.

8, 9번은 넘어갔다.

10번의 snapshot 추가를 testExample()에 넣어주었다.

11번도 실행해준다.




Setting은 끝났다.


실행하기에 앞서 fastlane/Snapshot 파일을 수정해주었다.

- devices는 iPhone 6s만 두었고 language는 ko-KR로 바꾸었다.

- scheme를 알맞게 수정하고 output_directory는 주석만 풀어주었다


fastlane snapshot을 실행한다.


시간도 엄청 오래걸렸고 command line에는 X버튼이 나왔지만, (Exit status: 65가 발생되었다.)

사실 결론적으로는 첫 화면이 스크린샷으로 나왔다.


일단 첫 테스트 실행은 성공이라 볼 수 있을듯 하다.




ps.

스크린샷에 warning message 까지 나와서 깜짝 놀랬다.